티스토리 뷰

 

 

 

미국 셧다운 80만명 휴직 업무정지 한국경제 영향은?

셧다운 용어가 참 생소한데요 미국에서 뉴스가 저녁뉴스로 들어왔는데요 트럼프 정부가 이제 출범한지 한달이나 됐는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북핵문제라든가 다양한 문제들이 산적되어 잇는데요 국회에서 셧다운에 대한 저지가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셧다운이라면 용어가 참 애매한데요 컴퓨터도 셧다운이라고 하죠 말그대로 중지라는 말입니다. 지금 미국에서는 트럼프 찬성자와 지지자 반대자가 대립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애플에서는 트럼프 정책에 순응하는 의미로 애플이 해외 공장을 이제 국내로 이전하거나 새로 건설하면서 세금감면 혜택을 받았는데요 지금 트럼프는 반이민 정책을 피고 있다고 하죠. 자신의 미국인들을 위한 경제정책과 여러가지 반이민 정책을 핌으로써 많은분들의 반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국연방정부의 셧다운은 앞으로 우리나라 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까요 많은 분들은 리먼 사태처럼 우리나라 정부에 악영향을 끼칠것이라 하는데요

 

아무래도 미국의 여러 행정 조직들이 무급 휴직 업무 마비가 되는 것을 의미함으로 여러가지 영향에 대한 어떤 작용을 일으킬지 다들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공무원들이나 세금 여러가지 재정 재무 집행일정이 미뤄지면 아무래도 미국내 경제에 타격뿐만 아니라 미국과 연관되어진 많은 세계 국가들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나우나 나스닥 다우등이 최고가를 한창 치고 잇는데요

 

우리나라도 코스피와 코스닥이 이미 코스피는 2500을 돌파했고 코스닥도 900을 한번 돌파했다가 이런 세계 악재로 인해서 우리나라 경제에 악영향을 끼칠지 우려가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아무쪼록 지금까지 경제가 잘 나가는데 찬물을 끼얹지 않고 보다 잘 활성화가 되도록 하루빨리 잘 풀리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