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암호설정 하는방법 안내
요즘 직장인들이면 많은 분들이 엑셀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다 보면 엑셀파일을 공개하기 보다는 암호설정을 해놓는데요
나혼자만 볼수 있도록 비밀 자료라든가 뭔가 다른사람이 안봣으면 하는 자료가 있습니다. 가족끼리 컴퓨터를 공유할때도 있구요 회사에서도 그래도 사적인 자료를 함께 볼수는 없겟죠. 그래서 다음과 같이 엑셀파일 암호설정 하시면 됩니다.
어찌됐든 상황에 따라서 암호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이런 상황이 필요할때 바로 적재적소에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저도 암호 걸기 메뉴는 봤는데 정확하게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엑셀을 실행하면 위와같이 메뉴가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여기서 파일을 선택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다른이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도구가 잇는데요 도구에서 일반옵션을 통해서 암호 저장하기가 잇습니다. 이것을 통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백업파일이나 열기암호 쓰기 암호가 있는데요 이 파일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것등을 다른사람이 안볼수 있게 저장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유익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안내 (0) | 2018.03.07 |
---|---|
이미지 pdf 변환 설치 없이 한번에 사용하기 (0) | 2018.03.07 |
컴퓨터 사양체크 쉽게 하는법 (0) | 2018.03.06 |
파일 강제삭제 해주는 프로그램 (0) | 2018.03.06 |
mp3 gain 최신버전 다운로드 (0) | 2018.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