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많은 사람이 회사를 다닙니다. 회사를 다니게 되면 우리가 다양한 서류가 필요할때가 있어요 물론 처음에 신입직원으로 회사에 첫발을 디딜때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도 이제 회사의 한 구성원이 되는것이죠
제일 중요한것은 아무래도 월급을 받기 위한 회사에서 주거래은행 통장사본을 제출해야겠지요 이것을 제출안하면 나는 월급을 못받으니까 이 서류가 제일 중요하죠 보통은 회사에서 주로 이용하는 은행 통장을 개설하면 되는데요 회사에 따라서는 그냥 자신의 개인 계좌를 제출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월급 받을 준비는 되 있구요 다음으로 자신의 최종학력증명서를 내야겠죠 이것은 회사에서 혹시나 이 사람이 허위 기재를 한것이 아닌가 정확한 신분 확인을 위한것이죠 거기다 주민등록등본도 같이 제출하는 것도 추가를 하고요
이렇게 하면 기본적인 신분은 증명이 되니까 이제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면 됩니다.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시대에 이렇게 직장에서 일할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을 해야겠지요 그런데 이렇게 회사를 다니게 되면 이제는 언젠자 재직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내가 회사에서 지금 현재 근무중이다 이것을 나타내는 증거 문서라고 하겠죠 예를 들어서 공공기관에 허가를 맡거나 아니면 여러가지 회사 관련 서류를 발급받으려고 하면 내가 현재 회사 직원이라는 증명이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는 재직증명서를 동봉하라고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기관도 마찬가지인고요 내가 현재 다니는 회사가 있다는 것을 증명을 해야 함으로 회사에 이야기해서 자신의 현재 언제부터 근무해서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다는 재직증명서를 같이 제출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모르지만 현재 회사에 재직중이라고 하면 회사 재무나 회계부서 총무부서등에 이야기해서 발급을 받으면되지만 퇴사중일때는 정말 애매하죠 경력증명서라고나 할까요 자신의 이직을 위한 어느정도 회사에서 근무한 년수를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자신이 과거 또는 현재 회사에서 재직했다는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 제일 간단한것은 회사 부서에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경우에 따라서 이것보다는 급하게 바로 필요하다고 하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먼저 방문을 해야겠지요
모바일 전자문서 서비스 전환 네이버 전자문서 채널 새롭게 도입 광고가 나오네요
위에 보시면 전자민원이 있는데요 여기서 개인민원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국민연금 가입내역이나 예상연금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증명서등 발급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증명서 국문을 선택을 하면 이제 내가 재직중인 기간이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회사에서 계속 납부를 하고 잇음으로 재직증명의 근거가 되겠죠
처음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면 위와같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등을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anysign4pc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도 설치를 해야 합니다.
위와같이 내가 직접 재직증명서를 출력할수 있고요
다른 방법은 내가 재직증명서 양식을 출력을 해서 안에 기입을 하고
회사 직인을 찍는것이죠
이것은 회사 총무부서나 인사부서에서 해주겟죠
재직증명서 양식은 다음과 같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에 서식 양식이 샘플로 있습니다.
위와같이 근로자와 사업주 회사명을 입력을 하고 제출용도도 기록을 합니다. 그리고 현재 발급날짜를 입력하면 깨끗하게 해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