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버스 지하철 환승 알아보기

많은 분들이 서울에서 살면 당연히 지하철 탈때와 버스 탈때를 구분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버스는 다양한 노선이 있구요 그리고 지하철도 다양한데요

 

 

 

 

그래서 지선버스가 있습니다. 버스는 색깔이 다양한데요 초록색도 있구 아니면 노랑색에 정신이 없을때도 있습니다.

 

 

 

 

우리가 환승할때는 교통카드를 이용하는데요 그래서 지하철과 버스를 동시에 타도 할인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번을 타는데 한번에 결제되는것을 의미하죠 그래서 다음과 같이 서울 버스 와 지하철 환승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서울에 가면 다양한 버스들이 존재하는데요 물론 2층버스도 있긴한데 이것은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색깔별로 해서 간선버스가 있고 이것은 파란색입니다. 그리고 지선버스는 녹색으로 알수 있습니다.

 

인근지역들을 잘 따라서 나누는 것입니다. 그리고 환승 규칙이 있는데요 동일차량과 동일노선을 이용한다고 하면 기본요금이 확인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버스에서 지하철 환승할때 이것을 모르시는 분은 없겟죠 바로 30분안에 타야 할인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만약 30분이 넘어가면 새로 요금이 차감됩니다.

 

 

그리고 동일한 버스를 두번 타고 요금이 나가니까 유의하시고요 물론 다른 번호 버스는 괜찮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버스 요금표를 참고하셔서 간선버스와 지선버스 그리고 순환버스등을 확인해서 교통카드를 결제하면 좋습니다. 어린이는 아직 450원이구요 그리고 일반인은 1200원임을 알수 있습니다.

 

'유익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 확인  (0) 2018.05.18
카드값 결제일 알아보기  (0) 2018.05.17
대마도 쇼핑리스트 확인  (0) 2018.05.17
하루살이 퇴치 법  (0) 2018.05.17
전남 구례 사성암 여행 가보기  (0) 2018.0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