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개인사업자등록절차 구비서류 안내

by 체리사이다 2017. 1. 17.

개인사업자등록절차 구비서류 안내

 

요즘 퇴직자가 많은데요

 

그만큼 경기가 안좋다는 것을 의미하죠

 

많은 사람들이 하루하루 살기가 빠듯합니다.

 

언제 짤릴지 모르는 직장

 

많은 사람들이 힘겹게 오늘도 하루를 버티고 잇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퇴직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개인사업자등록을 합니다.

 

자기 사업을 하려면 아무래도 사업자등록을 하는게

 

그나마 나은데요

 

그래서 개인사업자등록절차 구비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개인사업을 하려면 법적으로 정확하게 등록을

 

하고 하는게 낫지 무허가로 하다가 나중에 세금폭탄과

 

어떤 불이익을 당할지 모르니까요

 

 

 

 

그래서 정확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일단은 사업자 등록신청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임대차계약서가 잇어야 하는데요

 

사업을 어디서 영위하는지 관련서류가 있어야 겠지요

 

사업하는 장소에 대한 임대차 계약서 그리고 등록신청서가

 

있어야 하고 국세청 홈텍스로 가서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홈텍스를 검색합니다.

 

 

 

 

 

 

 

민원증명과 신청제출이 있는데요

 

여기서 신청제출을 클릭해주세요

 

 

 

 

 

 

현금영수증 사용내여이 잇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도 있습니다.

 

 

 

 

 

 

 

 

여기서 사업자등록을 검색하면 됩니다.

 

시처 정정으로 해서 여러가지 연말정산이라든가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사업자등록 신청을 해주면 됩니다.

 

기존에 제추 서류 준비하고 신청서 입력하고 신청내용 확인하면 됩ㄴ다.

 

사업자등록을 이미 발급받앗다면 정정을 눌러도 되구요

 

사업자등록신청 개인으로 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나름대로

 

공인인증서로도 로그인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개인사업자등록저라 구비서류 안내봣습니다.

 

 

 

2017/01/11 - [유익한정보] - 대장암에서 자유로울수 없을까

2017/01/07 - [유익한정보] - 아세톤 없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7/01/06 - [유익한정보] - 도로묵 효능 과 특징 알아보기

2017/01/06 - [유익한정보] - 벌에 쏘이는 꿈 및 벌꿈해몽

2017/01/05 - [유익한정보]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