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공인인증서 재발급및 갱신 절차

by 체리사이다 2015. 4. 22.

 

 

 

 

공인인증서는 무엇을 뜻할까요

 

바로 우리가 금융거래 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것입니다

 

보통 금융거래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식별 코드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정말 컴맹들은 넘 답답할 경우가 한두번이 아닌데요

 

은행거래를 하려고 해도 왜이리 요구하는게 많은지

 

일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 되고요

 

그다음 공인인증서를 깔아야 되요

 

근데 이것도 유효기간 1년이 있죠 공인인증서를 깔아야만 개인의 금융거래를 할수 있답니다.

 

은행이체를 한다든가 아니면 증권 주식 거래를 한다든가 모든것이 이 공인인증서로 통한다고 할수 있겟죠

 

그렇다면 공인인증서 1년마다 재발행 하는 요령을 알아봐요

 

 

 

 

위처럼 각 은행마다 공인인증센터 항목이 있어요

 

그것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내가 자주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의 공인인증센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인증서 신규발급 재발급 항목이 있구요 그다음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잇어요

 

인증서 복사및 관리항목도 잇구요

 

또 인증서 갱신 기한연장 항목도 잇어요

 

나한테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증서를 신규발행하고 싶다면 신규발급으로 재갱신 하고 싶다면 갱신

 

또 요즘은 인증서를 pc나 휴대폰으로 복사를 많이 하죠

 

복사할려면 복사 칸을 클릭해주면 되요

 

 

 

 

위와같이 갱신을 선택햇으면 두가지 항목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증 인증서는 전자거래용을 많이 선택합니다.

 

전자거래용은 이체도 해야 하고 주식거래도 해야하고

 

대신 1년에 4400원을 내야 하죠

 

정말 이런 비용 안내는것이 없을정도로 엄청 많죠

 

전자 공인인증서는 하드에 저장할지 usb에 저장할지 선택을 합니다.

 

보통 하드에 저장하면 유출될 위험이 큼으로 자기집 pc면 모를까

 

공공장소 도서관이나 회사 컴에서 저장하다 나도모르게 유출될수 잇음으로

 

usb에 저장해서 갖고 다니는게 편리하겟죠

 

이렇게 공인인증서 발급요령과 갱신, 복사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앗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정말 필수 파일입니다.

 

없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재갱신할때도 정말 방법이나 절차가 복잡해서

 

사람을 분통터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미리 공인인증서의 필요성을 알고 유효기간 끝나기 전에 갱신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