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시리아 공습 화학무기 러시아 대응

나도모르게 휩쓸릴수 있습니다. 앞으로 신냉전 시대가 도래할것 같은데요 과거 구소련 러시아와 미국의 공산주의 자유민주주의의 갈등이 다시한번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트럼프는 최근 시리아 공격할것인가 말것인가 고민하다가 전격 결정을 했는데요 시리아 화학무기 사용에 대한 일종의 서방국가들의 경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화학무기는 시리아가 사용하면서 프랑스 영국등의 연합군이 합세해서 시리아를 공격했습니다. 갑작스런 공격이라 시리아는 대응이 힘들엇는데요

 

 

 

이에 이란과 러시아 시리아 등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도 중동지역에 패권으로 인한 이란을 견제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아마 트럼프 대통령은 여러가지 이유로 공격을 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미국 국내 트럼프 지지율상승을 위한 공격과 그리고 중동지역의 여러가지 이해관계 그리고 화학무기 만큼은 안된다는 경고성으로 생각이 됩니다.

 

시리아에는 바샤르 지역에 화학무기 연구시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을 타겟으로 해서 전투기가 출발한것으로 풀이됩니다.

 

앞으로 세계 정치는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궁금한데요 다시 과거 80년대처럼 러시아와 신냉전으로 돌아갈지 아니면 제 3차 세계대전으로 발발할지 여러가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더이상 확전으로 되지는 않길 바라며 화학무기 사용은 정말 인류를 위해서도 꼭 자제를 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