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익한정보

강아지 토하는 이유 상황

체리사이다 2017. 7. 18. 07:56

 

 

 

강아지 토하는 이유 상황

귀여운 강아지가 많이 있는데요. 강아지가 아프면 이상하게 맘이 아프죠 강아지도 정이 많이 들엇습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애지중지하던 강아지가 갑자기 아플때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아지 구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잇으니 한번 알아볼께요

 

 

 

 

강아지가 키울때는 번거로운게 많이 있습니다. 지저분하기도 하고 털이 빠지기도 하고 그리고 똥도 아무데나 싸고 이런것은 안좋은데요. 항상 집에 들어가면 꼬리를 흔들며 반가워해주는게 그렇게 좋을수가 없습니다.

 

 

 

강아지가 아프면 맘이 안좋고 정말 걱정이 많이 되는데요. 간혹가다가 강아지가 토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흰색거품이 나오는경우

이것은 배고픔의 원인이 될수 잇는데요. 너무 안먹다가 먹어서 그럴수 있으니 음식을 자주 꼭 하루에 세번이 아니라 서너번씩 자주 조금씩 주는게 좋습니다.

 

잘 안씹어 먹는경우 토하게 됩니다.

강아지라고 항상 모든것을 잘게 잘게 씹어먹는 것은 드물겠죠. 가끔가다 급하게 먹고 꿀떡꿀떡 삼키게 됩니다. 그래서 토하게 되는데요. 사람이든 강아지든 마찬가지죠 항상 음식은 꼭꼭 씹어먹어야 위에서 소화도 잘된다는 것

 

밥을 줫는데 급하게 먹다가 토하는 경우

이것은 위에 뭔가 안좋거나 배부르거나 하는것인데요. 이럴대는 한끼정도 굶겨 주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사람들처럼 매 끼니 먹으라고 주는게 아니라 한끼 정도는 적장하게 굶겨주는게 오히려 좋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토하는 것을 연하장애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강아지가 삼키는 것을 힘들어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음식을 주면 잘 못삼키고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위에 장애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항상 강아지가 좋아하는 것을 먹이를 주도록 해야 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