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보험시 사고 접수법을 알아보자.
각 보험사별 콜센터 번호가 있다.
삼성화재 1588-5114
현대해상 1588-5656
급할때 안내멘트 기다리기가 번거로운데
사고 접수할때 주의할점이 있다.
그중에 사고 접수는 운전자분이 해야 한다.
최초 접수 비용이 과실 비용을 판단하는데 중요하게 작용하기 대문에
그 사고에 대해 잘 아는 분이 운전자이기 때문이다.
간혹 동승자가 접수하는 경우
중요하지 않다 하더라도 빼먹은 비용이라든가
이런경우 본인에게 불이익이 갈수 있다
운전자 분이 꼭 접수를 해야 한다.
그리고 상담원과 통화하면 사고 일시라든가 운전자 성명
차량 번호
사고내용 경찰서 신고햇는지 여부등을 여러가지를 말해야 한다
상담원과의 대화
사고일시 시각이 정확하지 않으면 몇일 며칠 몇시경으로
차량번호 당사의 고객인지 여부 확인을 위해
연락처 담담 직원들이 연락을 드리기 위해
운전자 성명 부부 한정 등 운전자 범위 확인을 위해
사고장소 아는대로 말해줘야 한다.
사고내용 과실비율 판단에 중요하므로 사실 그대로 신고해야 한다.
사고 장소가 어디인지 정확히 설명하는것도 중요하다.
나중에 차가 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마음이 급한데 현장 직원이 더디게 오면 격한 감정이 든다
사고 장소에 대해서 정확하게 안내해야 하고
현장직원과 통화전 위치 파악을 해야 한다.
출동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현장직원과 통화 전 미리 위치 파악
일단 현장직원이 양쪽 보험사로부터 행인을 보행자를 상해 입힌경우
보험사 직원이 처리한다.
경찰 신고를 하느냐 마느냐 결정해야 한다.
인사사고는 경찰신고가 대부분인데
혹시라도 상대방이 말을 바꾼다든가 아니다 싶을경우
경찰 신고를 하는게 좋다.
현장 직원이 출동한후에 보상 직원같은 경우 입원
사고는 각각 전문가가 배정되느것이고
빠른 처리를 위해 지역별로 나누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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