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익한정보

발에 쥐나는 이유 및 예방법

체리사이다 2017. 11. 15. 23:00

 

 

발에 쥐나는 이유 및 예방법

요즘 저도 갑자기 자다 보면 벌떡 설때가 있습니다. 발에 쥐가 나서 그러는데요 그래서 발을 좀 높게 해서 자기도 합니다.

 

 

 

 

 

발 아래에 베개를 놓고 자기도 하고요 이렇게 갑자기 발에 쥐가 나는 것은 무슨 문제일까요 아무래도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되는것일수도 있는데요

 

 

사람이 나이를 먹다 보면 아무래도 혈관이 많이 막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축구선수들도 보면 전후반 90분 내내 뛰다 보면 나중에 쥐가 나서 못뛰는데요

 

 

 

 

다양한 이유가 있을줄 압니다. 아무래도 호흡이 가빠져서도 그렇고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뻗을수가 있습니다.

 

 

 

발에 쥐가 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요 아무래도 자신의 체력이나 한계에 부딛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나도 모르게 쓰러지게 되는것이겟죠

 

 

그리고 갑작스렇게 일단 자신이 지금까지 써왔던 근육의 양보다도 과도한 양을 사용하다 보면 무리를 하게 되서 그런것일수도 있습니다.

 

근육경련이 일어나고 발에 쥐가 나서 근육이 뭉치는 효과가 있는것이겟죠

 

 

그러니까 일반인이 갑자기 쥐가 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소 안쓰던 근육인데 써왔던 근육에 비해서 나도 모르게 근육을 많이 써서 쥐가 나는 경우가 있구요

 

 

아니면 나이가 들어서 노화가 된것이죠 그래서 혈관도 노화가 되서 여러가지 노폐물이 혈액내 축적되어서 피가 잘 흐르지 못하고 순환이 안되는 결과가 일어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발에 쥐가나는 이유는 카페인을 많이 섭취해서 그런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균형 감각을 잃어버리거나 카페인 섭취나 함량이 많아서 일어난 것일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운동을 게을르지 말고 열심히 운동을 하면서도 커피도 적당히 마시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