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슬기 삶는법 총정리 다슬기 효능

옛날에 정말 많이 먹었는데요 바다에서 나는 간식이라고 하죠 된장찌개에 넣어도 맛이 틀린데요 그냥 먹는 된장찌개와 다슬기를 넣어서 먹는 된장찌개 맛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다슬기는 그냥 먹어도 되고요 그냥 삶아서 먹어도 되요 바늘이나 옷핀으로 해서 안에 다슬기를 쪽 빼먹는 맛은 잊을수 없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다슬기 삶는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있구요 구체적인 효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슬기는 지역에 따라서 약간 달리 불리기도 합니다. 올갱이라고 불리기도 하고요 또 다른 말로는 고디로라고도 많이 부르고 잇습니다.

 

 

 

그리고 지방이나 여러 지역을 여행하다 보면 여러가지 음식점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장국으로도 유명한데요

 

옛날 부터 허준의 동의보감을 보면 다슬기는 우리 육체의 약으로도 많이 먹엇습니다. 예를들어서 간이 안좋을때 간경화나 그리고 술을 많이 먹으면 지방간이 커져 보이는데요 이런것에도 도움이 되고요

 

실제로 술을 많이 먹엇을때 술 깨는 것으로도 숙취해소로도 좋은 게 바로 다슬기 입니다. 그래서 다슬기 먹는 법이나 삶은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중국 의학서 보면 본초강목이라는 서적이 있는데요 이것은 담석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에 담석증이라고 하죠 돌이 쌓이는데 이것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요 그리고 몸에 찌꺼기나 노폐물 배출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한다고 하네요. 피에는 헤모글로빈 생성이 있는데요 암세포를 억제해주면서 피를 맑게 해서 정신을 맑게 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슬기 삶는 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다슬기가 바다 모래에 있다보니 모래가 씹힐수가 있어서 깨끗하게 물에 잘 담궈서 헹궈줘야 합니다. 그래서 1-2번은 약하고 적어도 5-6번 정도 깨끗한 물 흐르는 물에 잘 헹궈줘야 합니다.

 

 

그리고 찬물로 잘 담근후 박박 긁어서 씻어줘야 해요 그리고 어느정도 잘 씻엇다 하면 뜨거운물에 담궈서 삶으면 됩니다. 그러면 물이 색깔이 변할거에요 초록색물로요

 

 

 

댓글